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 소개 및 후기

이부스키 온천 검은 모래찜질 [하쿠스이칸 료칸]

by 성짱의일본여행 2019. 6. 14.
반응형


이부스키 검은모래찜질 료칸


하쿠스이칸


일본 큐슈의 최남단 가고시마, 가고시마의 한적한 바닷가 마을 이브스키에 아주 특별한 료칸이 있습니다. 2004년 고 노무현 대통령과 전 고이즈미 총리가 1박 2일을 머물며 한일 정상회담을 개최했던 하쿠스이칸입니다. 료칸에서 정상회담이라니! 정말 특별한 시간이 아니었을까 싶은데요. 오늘은 가고시마 이부스키로 료칸 여행을 떠나볼게요! 



'what is 이브스키'



가고시마 공항에서도 1시간 30분 거리, 사츠마 반도의 최남단 해안 온천 지역인 이브스키는 검은 모래찜질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광범위한 곳에서 천연 온천수가 솟아나서 온천수의 양이 풍부하기로 유명한데요. 이곳의 명물인 검은 모래는 열을 내는 모래를 전신에 덮고 찜질을 할 수 있는데요. 혈액순환이 잘되고,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해주면서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건강 찜질입니다. 


규슈 최남단에 자리한 덕분에 남국에 온 듯 분위기를 만날 수 있는데요. 규슈 올레길 이브스키 코스와,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골프, 아름다운 바다와 편안한 료칸에서의 휴식까지 최고의 휴식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브스키 료칸 하쿠스이칸  가는 방법


■ 가고시마 공항 -> 리무진 이용 약 1시간 30분 -> 이브스키 터미널 도착 -> 

택시로 약 5분 -> 하쿠스이칸 도착


■ 가고시마 츄오 역 -> 기차로 약 50분 -> 이브스키 역 -> 

택시로 약 5분 -> 하쿠스이칸 도착 


■ 후쿠오카 하카타 역 -> 신칸센 약 1시간 30분 -> 가고시마 츄오역 -> 

기차로 약 50분 -> 이브스키 역 -> 택시 약 5분 -> 료칸 도착



고품격 료칸 하쿠스이칸


바닷가에 자리한 아름다운 료칸 하쿠스이칸은 이브스키 지역의 명물인 검은 모래찜질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넓은 부지에 다양한 객실과 부대시설을 자랑하는 곳으로 일본 전통 료칸에 리조트의 편리함을 접목시킨 곳으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2004년에는 고 노무현 대통령과 전 고이즈미 총리가 이곳에서 1박2일을 머물며 한일 정상 회담을 개최한 곳으로 한국에도 알려지면서 사랑받게 되었습니다.


모래찜질 온천과 넓은 대욕장, 수영장이 있고 훌륭한 가이세키 요리로 최고의 최고의 맛까지 즐길 수 있는 매력이 넘치는 료칸입니다.



굉장히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 하쿠스이칸은 입구부터가 굉장히 포스가 넘치는데요. 친절한 직원들의 서비스와 편리한 시설은 많은 분들이 다시 오고 싶은 료칸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도 합니다.



넓은 로비는 규모가 커서 붐빈다는 느낌이 없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체크인 데스크 역시 넉넉한 공간이어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금방 체크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일본 특유의 밝은 미소와 친절한 설명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창밖의 풍경이 한 폭의 그림이 되고 구석구석 신경을 쓴 흔적이 보이는 이부스키 료칸 하쿠스이칸! 이런 멋진 곳이기에 정상회담 장소로 낙점이 된 것이겠죠?



이곳의 또 다른 매력은 바로 정원입니다. 넓은 정원은 바다로 이어지기도 하는데요. 파도소리를 들으며 산책을 하고, 맑은 공기와 함께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매력적인 정원입니다.



정원 한쪽에는 수영장이 있어서 여름철에는 편안하게 수영을 할 수 있는데요, 바다와 수영장, 그리고 온천시설이라는 삼박자는 어디에서도 만나기 힘든 하쿠스이칸만의 매력입니다. 거기에 검은 모래찜질 온천까지 더해지니 단연 엄지 척! 들게 하는 최고의 프리미엄 료칸입니다.



하쿠스이칸 객실


하쿠스이칸은 규모가 큰 리조트식 료칸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큰 규모에 걸맞게 총 205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고 하루 최대 수용인원이 947명입니다. 일본 전통 료칸의 다다미방인 화실과 침대가 있는 화양실 등 다양한 구성의 객실이 편안한 하룻밤을 만들어 드립니다.



릿큐 화양실



■ 릿큐 객실 / 최대 6명 정원 


전 객실이 바다를 전망할 수 있는 릿큐 객실은 제법 많은 인원이 묵을 수 있는 6명 정원의 객실입니다. 긴코만을 바라보며 아름다운 순간을 만끽할 수 있는 릿큐에서 잊지 못할 하룻밤을 보내보세요.



화실 : 12.5조 + 8조 + 리빙 

화양실 12.5조 + 트윈



창밖으로 바다가 보이는 멋진 뷰의 객실 수영장과 아름다운 소나무 정원까지 전망할 수 있습니다.



다다미가 있는 화실 공간에서는 테이블에 앉아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시간을 보내도 좋습니다.



침대가 있어서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는 것은 물론 넓은 창으로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멋진 뷰. 인기 만점 릿큐 객실의 매력입니다.



■ 사츠마캬쿠덴 객실 / 최대 5명 정원 


다다미 화실과 화실과 6조 트윈베드가 있는 릿큐 객실보다 규모는 작지만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객실입니다. 포근한 공간, 조용히 머무르며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객실입니다.



■ 이소캬쿠덴 / 최대 5명 정원 


화실 : 10조 + 내탕 

화양실 : 10조 + 트윈 + 내탕 


히노키 내탕이 딸려 있는 이소캬쿠덴 객실입니다. 킨코만을 바라볼 수 있는 객실로 화실의 경우 다다미가 깔려 있고 화양실의 경우 다다미와 함께 트윈베드가 있는 객실입니다.



넓은 공간에는 창밖의 풍경을 바라보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소파와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바다가 보이는 이부스키 료칸의 매력! 소나무가 있는 정원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히노키 내탕이 있어서 객실에서도 나무 향기를 맡으며 온천을 즐길 수 있는데요. 그래서 더욱 인기가 많은 객실입니다.



■ 하나노토 / 최대 7명 정원


화실 : 10조 + 현관 

양실 : 10조 + 트윈베드 

화양실 : 다다미 10조 + 트윈베드 


가장 넓은 객실인 하나노토 객실은 화실, 양실, 화양실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원하는 타입의 객실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가족여행, 친구들과의 단체여행으로도 제격인 객실입니다. 



온천시설


사츠마 반도에서 솟아오르는 온천을 만날 수 있는 이브스키 지역은 온천수의 양이 풍부하고 효능이 좋기도 유명합니다. 만성 소화기관, 근육통, 신경통은 물론이고 매끈매끈한 수질이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온천수 성분 중 하나인 메타 규산이 1kg당 230mg 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천연 보습제 역할을 하고 있어서 피부미용에 탁원하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유난히 여성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곳이에요.


또한 천연 검은 모래찜질 온천은 뜨거운 모래를 덮고 찜질을 함으로써 몸을 덮어주는 무게와 모래의 온도로 체내의 노폐물을 빼주면서 혈액순환과 피부미용에 좋다고 합니다.



규모가 큰 료칸답게 온천의 규모 또한 제법 큽니다. 온천은 남/여로 구분되어 있고 일본 온천의 역사를 재현하는 시설로 1층과 2층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1층에서는 검은 모래찜질을 2층은 노천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깔끔한 탈의실과 검은 모래찜질! 청소 중인 관계로 모래를 덮어 놓았는데요. 온몸을 모래에 묻어두고 일정 시간을 유지하면서 뜨거운 모래찜질을 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목욕 문화가 가장 발달한 것은 에도시대 중에서도 겐로쿠 시대인데요. 당시 서민의 사교장이었던 문화가 현재까지 전해지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온천 벽에는 에도시대 풍속화인 우키요에와 다양한 벽화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실내탕의 규모가 제법 넓은데요. 온천물에 들어갔다 나왔다를 반복하고, 하룻밤을 묵는 동안 3번의 온천을 하며 즐기는 게 좋습니다.



일본 전통 온천의 모습을 재현하고 있지만 일부 시설은 리모델링을 통해 굉장히 럭셔리한 모습도 만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한가롭게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노천탕은 개방감을 느끼며 낮엔 햇살은 밤엔 밤하늘을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온천시설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여유 있게 온천을 하며 휴식을 만끽하기에 좋습니다.


매력이 가득한 가고시마 이부스키 온천의 료칸 하쿠스이칸, 가고시마 여행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