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 소개 및 후기

여름휴가 [일본 오키나와 자유여행] 가볼만한곳 추천

by 성짱의일본여행 2019. 6. 19.
반응형


오키나와


여름휴가 추천 여행지 1탄, 일본의 오키나와 자유여행, 가볼만한곳


일본의 남쪽 류큐제도의 섬, 일본의 하와이라 불리는 곳 오키나와. 화산섬으로 이루어진 오키나와는 북부는 산과 밀림으로 남부는 낮은 구릉지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고대 류큐왕국이라는 독립국이 있었던 곳으로 이곳만의 독특한 문화와 역사, 그리고 아름다운 바다와 섬들을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2차 세계대전 말 일본에서 유일하게 지상전에 휘말려 전후 27년 동안 미군이 통치했다가 1972년 일본에 복귀된 역사가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미국의 문화도 느낄 수 있어서 일본 내에서도 이색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름휴가로 다녀오면 좋은 여행지 1탄! 일본의 하와이 오키나와 자유여행을 떠나봅니다. 매력적인 오키나와 가볼만한 곳들과 함께 오키나와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즐기는 여행을 즐겨보세요!




오키나와 국제거리


오키나와 나하 공항에서 나하 시내까지는 차로 약 10~15분 소요됩니다. 많은 분들이 나하 시내에서 1박 정도는 하는 일정으로 오키나와 여행을 하시는데요. 공항과 접근성이 좋고, 국제거리가 있어서 쇼핑을 하기에도 좋기 때문이에요.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것은 물론이고요. 오키나와 국제거리의 메인 거리에는 약 600개의 상점과 빌딩들이 밀집되어 있어요. 돈키호테, 드럭스토어는 물론이고 오키나와의 개성있는 상품들을 파는 상점들이 많아서 쇼핑의 명소이기도 합니다. 


오키나와 자유여행의 시작이나 마무리를 국제거리에서 하면 이동시간을 줄이고 쇼핑과 관광에 조금 더 집중할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에요.



오키나와는 일본의 하와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푸른 바다와 뜨거운 햇살이 매력적인데요. 그래서 오키나와만의 매력을 담은 기념품들도 많이 만날 수 있어요. 자색고구마 맛 아이스크림 같은 먹거리도 있고요. 나만의 쇼핑리스트를 작성하셔서 성공적인 쇼핑을 즐겨보세요!



만자모


오키나와를 대표하는 관광지, 오키나와 가볼만한 곳인 만자모. 만좌모라고도 해요. 바다 옆에 있는 넓은 벌판을 말하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코끼리바위'가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아찔한 절벽과 바다가 마주하고 있고, 넓은 공원이 있는 것이 참 매력적인 곳이에요. '1만 명이 앉아도 충분할 정도로 넓다'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 만자모. 인공 잔디가 아닌 천연 잔디와 아름다운 바다라 매력적이고 코끼리 모양의 바위가 멋스러운 곳입니다.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촬영지로도 많이 알려진 곳으로 오키나와의 빼어난 절경 중 하나입니다. 코끼리 바위를 둘러싼 바다의 색깔이 굉장히 아름다운 것이 특징인데요. 시리도록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쉬어가기 좋은 곳이에요.



오키나와 섬 여행


오키나와는 다양한 볼거리가 많지만 그중에서도 섬 여행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스노클링을 하며 바다를 즐기고, 섬에서 드라이브를 하며 여유를 만끽하면 좋습니다. 오키나와의 섬들 중 인기가 많은 섬은 미야코 섬과 이시가키섬인데요. 아름다운 바다와 멋진 절경이 매 순간 감탄사를 자아내게 하는 곳입니다. 미야코 섬은 섬 자체도 아름답지만 드라이브를 하기에도 참 좋은 곳이에요. 아주 크지 않고 그렇다고 너무 작지 않아서 하루 또는 이틀 렌터카 여행을 하며 쉬기에 좋습니다. 미야코 블루라고 하는 미야코섬, 푸른 바다와 함께 바나나보트, 웨이크 보드 같은 액티비티를 즐기는 것도 좋아요.



이시가키섬은 오키나와에서 세 번째로 큰 섬인데요. 에메랄드빛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는 보트를 타고 바다를 구경하는 것이 포인트~ 석회동굴과 테마파크 등 볼거리도 가득해요. 이외에도 타케토미 섬, 고하마 섬, 이에 섬 등 섬 속의 섬을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슈리성


오키나와의 류큐왕국은 1429년부터 1879년까지 450년에 걸쳐 존재한 왕제국가입니다. 중국과 일본, 동남아시아와 왕성한 교역을 통해 이곳만의 류큐 문화를 형성했는데요. 슈리성은 류큐왕국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고성으로 정치, 외교, 문화 중심지였습니다. 약간 높은 언덕 위에 자리하고 있으면서 곡선을 그리듯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어요. 류큐왕국은 1879년 봄 슈리성에서 국왕이 추방된 후 오키나와 현이 되었는데요. 지금의 슈리성은 미군의 공격에 의해 전소된 후 18세기 이후 모델로 복원을 한 것입니다. 2000년 12월에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어요.



류큐왕국의 역사와 우리가 모르던 그들의 문화를 배우기에 좋은 곳인데요. 전망대에 오르면 나하가 한눈에 내려다보여서 산책을 하며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단, 계단이 제법 있어서 편안한 신발과 물이 필수예요.




아메리칸 빌리지


아메리칸 빌리지는 오키나와에서 독특한 분위기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오키나와의 오다이바라고 불리는 자탄초의 미하마 지역에 위치한 복합 타운으로 정식 명칭은 미하나 타운 리조트 아메리칸 빌리지예요. 1981년 반환된 미군 비행장 부지에 계획적으로 조성된 시티 리조트입니다. 미국 샌디에고의 시포트 빌리지를 모델로 하고 있어요. 수입 잡화점은 물론이고 레스토랑, 영화관, 대형마트, 카페, 옷 가게 등 쇼핑과 먹거리, 관광을 골고루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근처에 리조트와 바다가 있어서 숙박을 하면서 쉬어가기에 좋은 곳입니다.



츄라우미 수족관


오키나와의 대표 가볼만한곳! 츄라우미 수족관은 가족여행지로도 굉장히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바다 생물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청정 바다 오키나와의 또 다른 매력을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오키나와 모토부 반도에 있는 국영 공원 해양박 공원 안에 있는 곳으로 오키나와어로 '아름다운 바다'를 뜻합니다. 


풍성한 어종과 다채로운 생물이 서식하는 오키나와 바다를 그대로 재현해 인기가 많은 츄라우미 수족관 총 4층의 건물로 되어 있는데요. 아래층으로 내려갈수록 깊은 바닷속에 들어가는 기분이 들 정도로 깊이에 따라 달라지는 바다 생물들을 만날 수 있는 것도 츄라우미의 매력입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은 대형 수조는 '쿠로시오 바다'라는 수조입니다. 높이 8.2M 폭 22.5M 두깨 60CM의 수조로 굉장히 압도적인 크기예요. 기네스북에 등재가 된 수조라고 하는데요. 그 수조의 매력은 거대한 고래상어가 헤엄치는 모습입니다. 그 모습을 보기 위해 여행자들이 수조 앞에 모여 있는 모습도 굉장히 볼거리예요. 이 밖에도 열대어 바다를 비롯해 다양한 바다생물들을 만날 수 있어요.



오키나와 월드


오키나와 월드는 류큐왕국의 흔적인 붉은 기와의 옛 민가가 있는 민가 마을과 공예품 제작, 공연,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는 곳이에요. 아주 특별한 오키나와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오키나와 자유여행으로 다녀오면 좋은 오키나와 월드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데요. 티켓을 끊고 입장을 해야 하는 곳입니다. 오키나와 월드 안에 있는 다양한 볼거리 중 류큐왕국 민가 마을과 옥천동굴(교구센도)이 인기가 많아요. 옥천동굴은 동양에서 가장 긴 종유석 동굴인데요. 종유석 사이로 길을 잘 조성해 놓아서 불편함 없이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푸른색의 물빛이 너무 아름다웠고요. 하얀 소금이 굉장히 인상적인 곳이에요. 




오키나와의 먹거리


오키나와는 일본 본토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일본이지만 일본 같지 않은 느낌이 드는 곳이에요~ 먹거리 또한 달라서 오키나와만의 매력을 찾아 맛있는 여행을 즐기시는 것도 좋습니다. 오키나와에서만 먹을 수 있는 먹거리! 오키나와의 특산물을 알아두고 가면 여행을 할 때 조금 더 다양한 음식을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오키나와 소바


오키나와를 대표하는 음식인 오키나와 소바. 장수 음식으로도 유명한데요. 흑돼지 뼈로 우려낸 깊은 맛의 육수와 꼬들꼬들한 굵은 면발의 조화를 즐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라후텐이라는 기름을 뺀 오키나와 돼지고기가 올려져서 나옵니다. 특색이 있고 특별하지만 돼지 육수여서 조금 꼬릿꼬릿한 냄새가 날 수 있다는 점! 참고하면 좋습니다.



고야 챤푸르


오키나와 사람들이 여름에 즐겨먹던 가정식 요리 재료인 고야! 독특한 맛을 가진 채소인데요. 쓴맛이 매우 강해서 계란, 햄, 돼지고기 등을 넣어서 볶아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장수음식으로도 유명한데요. 요즘 우리나라에서도 고야가 건강음식이라고 많이 드시더라고요. 한 번쯤 즐겨볼만한 오키나와 전통 채소입니다.



파인애플


오키나와 북부는 파인애플 산지로 유명합니다. 파인애플 농장이 많은데요. 땅이 산성이어서 파인애플 재배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파인애플을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카스테라, 과자, 아이스크림, 와인 등 다양하게 먹을 수 있도록 파인애플이 들어간 먹거리들이 많아요~ 새콤달콤한 파인애플을 제대로 즐겨도 좋습니다.



자색고구마


오키나와 특산품 중 가장 유명한 게 바로 자색고구마 베니이모입니다. 고구마의 퍽퍽한 맛이 전혀 없고 타르트 같은 느낌의 고구마입니다. 과자를 비롯한 다양한 디저트 재료로 많이 사용하는데요. 오키나와 여행에서 구입하는 오미야게(토산기념품) 중에서 인기가 가장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선물용으로 구입하는 것도 좋아서 꼭 즐겨야 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이 밖에도, 오리온 맥주, 순두부와 비슷한 지마미토푸, 오키나와 스테이크, 타코 라이스 등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는 자유여행을 하기 좋은 여행지예요. 주요 관광지는 현지에서 버스투어를 하거나 렌터카 여행을 하면 좋고, 바닷가 근처에 있는 리조트에 묵으면서 바다와 호캉스를 함께 즐겨도 좋아요. 자유여행으로 가족과 함께 즐겨보시는 것도 좋아요! 다가오는 여름휴가! 일본 오키나와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