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 소개 및 후기

[일본여행 주의사항] 일본문화 예절

by 성짱의일본여행 2023. 1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 짱입니다.

일본여행을 계획하시고 계시는 분들중 처음으로 일본에 가시는 분들은 일본의 문화나 예절에 대해 잘 모르시는데요. 가기전에 일본여행 주의사항 몇가지를 알고 가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일본여행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본은 기본적으로 좌측통행입니다. 이게 지역마다 다르다는 얘기도 있다고 하는데 오사카는 좌측통행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도로와 다르게 일본의 도로는 우리나라와 반대라서 좌측으로 다닙니다. 일본의 사람이 많은 시내나 지하상가를 가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좌측통행을 하고 있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일본여행 도중 흡연을 하고 싶을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흡연구역이라기 보다는 길거리에서 그냥 걸으면서 담배를 피는것은 안됩니다.

 

 

 

일본은 남에게 피해를 주는걸 굉장히 꺼려하는 문화가 있습니다. 일본의 사람들은 휴대용 재떨이를 가지고 다니면서 남에게 피해가 안되는 공간에서 담배를 핀다고 하네요. 휴대용 재떨이가 없을땐 자판기의 을 하나 사서 마신 후에 캔을 재떨이 대용으로 쓴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젓가락과 젓가락으로 음식을 받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젓가락과 젓가락 '하시와 하시' (하시=젓가락)라는 말이 있다고 하는데요, 젓가락에서 젓가락으로 주는 행위는 장례가 끝나고 화장을 한 인간의 뼈를 주워서 하는 행위와 거의 똑같다고 하기 때문에 안된다고 합니다.

 

 

 

만약 젓가락으로 음식을 받는 행위를 보면 재수가 없다고 해서 절대로 하면 안되는 행위중 하나라고 합니다.

 

 

 

 

밥을 먹을때 밥그릇을 들고 먹는다? 맞습니다. 들고 먹는다고 합니다. 일본은 밥을 먹을때 고개를 숙이고 먹으면 흘린다고 하여 밥그릇을 들고 밥을 먹는다고 합니다.

 

 

 

 

 

일본의 택시는 한국과 다르게 모든 문이 자동문입니다. 택시를 잡는법은 한국과 똑같이 손을 앞으로 내밀어 흔들면 잡으실수 있는데 타실때 억지로 문을 열려고 하지 마시고 기다리면 기사님이 알아서 열어 줍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앞 좌석에는 타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기사님들의 개인적인 물건(장부, 가방)을 놓아 두시기 때문에 그런데요. 어쩔수없이 4명이서 탈때 1명이 앞에 타야할 경우는 택시 앞 유리창을 살짝 두드리면 된다고 합니다.

 

 

일본택시 요금 및 타는방법 바로가기

 

 

 

 

 

일본은 아직까지 현금밖에 안되는 가게가 남아있기 때문에 일본돈은 꼭 챙겨 가지고 오시는것이 좋습니다. 식당에 들어가시면 일본어를 못하시더라도 일단 손가락으로라도라도 몇명인지를 알려주셔야 됩니다.

 

 

 

그리고 가게안으로 들어가시지 마시고 안내해 주실때까지 카운터 앞에서 기다리는것이 일본 식당의 예절입니다. 주문할때는 기본적으로 마시는것을 시키는것이 기본적인 예의이며, 필요가 없을때는 그냥 물만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일본의 버스는 뒷문으로 타서 앞으로 내립니까? 맞습니다. 일본의 버스는 뒷문으로 타서 내리실때 앞문으로 내립니다.

 

 

 

뒷문으로 타실때 버스티켓을 뽑는 기계가 있는데 타실때 1장을 뽑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버스 요금은 내릴때 앞문의 앞에 티켓을 넣으시면 요금이 나오는데요, 일본은 정류장 거리에따라 요금이 달라지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요금은 선불이 아니라 후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