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어 기본 회화꿀팁@!

일본어 공부 [기초 일본어] 일본어회화

by 성짱의일본여행 2023. 1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 짱입니다.

저만의 일본어 공부 방법, 비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저는 일단 고등학교 졸업 이후 수년만에 일본어 공부를 다시 시작한 케이스여서 독학으로 어떻게 공부해야하나라고 생각하던중 제일 먼저 생각난게 '구몬학습'입니다.

 

 

그래서 구몬학습 일본어로 제일 먼저 가볍게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나름 고등학생때 일본유학도 준비했던 사람이라 전화상담으로 최종목표는 JLPT자격증이라고 말했더니 그럼 A단계부터 시작하시는게 좋다고 하셨고, 성인이고 방문선생님과 시간을 맞추는것이 힘들었기에 교재를 한달에 1번 택배배송으로 받아 독학으로 공부를했습니다.

 

 

 

 

 

 

구몬학습을 통해 공부를 했지만 뭔가 완벽하게 만족이 되지는 않았어요.

뭔가 자꾸 더 배우고싶고 공부하면서 모르는부분을 물어보고싶은데 여쭤볼 선생님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주변에 독학으로 일어공부를 한 친구나 지인의 지인분들에게 추천을 받은곳이 바로 유튜브에서 무료강의를 들을수 있다는 '하테나일본어'였습니다.

 

 

http://www.swuhak.com/

 

이 사이트를 알려주셨어요.

들어가서 이것저것 보니 교재를 보면서 공부하는게 편할것같아서 교재를 바로 구매했습니다.

(그때 당시 교재 가격 15,000원이였던것같아요)

 

 

 

 

이 책으로 매일 30분이상 유튜브에서 무료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했습니다. 근데 저는 공부체질이 아니라서 그런지 도대체 뭔말인지 이해하기가 너무 어려웠어요.

인강들은때는 이해는 가는데 막상 혼자 다시 공부하려고 하면 모르겠더라구요. 공부를 하면서 항상 드는 생각이 학원을 다녀볼까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서울에서 큰 학원 작은 학원 찾아가며 상담했던것같아요. 두달정도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상담하고 생각해본 끝에 종로점 '시사일본어' 학원을 다녔습니다.

 

 

 

 

 

이 과정을 걸쳐가며 공부를 계속 했습니다.

처음 레벨테스트를 받고 입뽀입뽀3~4단계 수업을 시작으로 JLPT3급 주말반 수업까지 열심히 해나갔습니다.

 

 

입뽀입뽀 2달과정 후

 

 

한인회화 2달과정을 지나

 

 

 

 


JLPT3급 3개월과정까지

 

 

그리고 18년12월 일본어능력시험을 치뤘습니다. 일본어시험을 보고 난후 소홀했던 저의 본업으로 돌아와 준비하고 연습하고 지냈습니다.

 

본업일이 너무 바쁘고 도저히 시간이 나지않아 학원수업을 들을수가 없었어요. 시사일본어 계속 다니고싶었지만 도저히 시간이 안맞아서 워홀가는데 일어를 놓을수가 없기때문에 인터넷강의라도 들어야겠다 싶었습니다.

 

 

제일 약한 문법을 집중적으로 공부하고싶어서 지금은 '파고다인강'을 듣고있습니다.

 

 

아무래도 JLPT공부하면서 문법공부를 3개월동안 매일 하다보니 지금은 인강을 들을때마다 이해하기가 쉽고 재미가 있습니다.

지금은 파고다인강 35~40분정도 듣고 난 후 하테나일본어 인강까지 1시간~1시간10분정도 듣고 있습니다.

작년까지는 "워홀가려면 아직 멀었으니까 조금이따가 하자" 라는 마인드였는데 해가바뀌고 예정 출국이 9월인데 잘 살다 오고싶다 보니 더 열심히 공부하려고 하는것같아요.

 

 

가서 말이라도 잘해서 모두에게 웃음거리가 되고싶지않고 못알아 들어서 바보처럼 벙쪄있기 싫기때문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의 워홀목적은 첫째가 일본어 잘하고 싶어서 둘째가 일본문화체험이라 쓰고 덕질이라 말합니다.)

지난 저의 일본어 공부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나름 열심히 공부한것 같은데 아직도 일본어 실력이 부족한 이유는 언어의 공부는 끝이 없는것같아 그런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