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아이돌, 일본노래 추천곡!

[백넘버 back number 노래 랭킹 순위] 일본노래 추천

by 성짱의일본여행 2024. 1. 27.
반응형

 

 

「back number의 인기곡 랭킹」을 결정! 2004년에 결성된 3피스 밴드 「back number(백 넘버)」. 마음에 울리는 가사의 연애송에 정평이 있어, 10대·20대를 중심으로 절대적인 지지를 얻고 있습니다.. 싱글곡에서는 드라마 주제가에 기용된 14th '크리스마스 송'을 비롯해 11th '히로인'과 16th '해피 엔드' 등이 히트했습니다. 

 

1분으로 아는 「back number(백 넘버)」


"실연곡의 제왕"이라고 불리는 "back number (백 넘버)"

 


「시미즈 」「小島和也」「栗原寿」의 3명으로 2004년에 결성된 록 밴드 「back number( 백 넘버)」. 메이저 데뷔를 완수한 2011년에 발매한 「꽃다발」이나 「일요일」(2012년) 등, 남녀 모두 공감할 수 있는 가사로 꾸준히 인기를 모아 가고, 2013년에 첫 일본 무도관 공연을 개최.

그 후 '히로인'(2015년)과 '해피 엔드'(2016년), '깜박임'(2017년) 등 매년처럼 히트송을 낳고, 2018년 밴드로서 사상 최초로 3대 돔 투어를 개최 했습니다. ‘실연송의 제왕’이라는 별명을 갖을수록 그들이 다루는 연애송에는 정평이 있어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1위 타카네노 하나코상

 

https://www.youtube.com/watch?v=LgLMA1MR7iE&t=10s

 

 

아티스트 back number
작사 작곡 시미즈 의뢰
출시 2013년 6월 26일 “타카미네의 하나코씨”
수록 앨범 『러브 스토리』
『앙코르』

 

드라이브에 들으면 최고! !
리듬이 이미 최고입니다! 드라이브 등으로 듣고 고조될 것 같은 느낌이군요! 짝사랑 노래입니다만, 이 노래를 듣고 건강이 나오는 사람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연애 송에서 업 템포는 드물지만, 여기까지 빠져 있으면 이미 교제할 것 같은 느낌이 되어 버립니다군요!

좋아하는 사람을 기억
이 곡을 들었을 때 딱 좋아하는 사람이 있고, 짝사랑이었기 때문에 가사의 느낌에 굉장히 공감할 수 있었던 것이 몹시 좋아합니다. 가사 내용처럼 좋아하지만 그 생각을 좀처럼 전하지 못했던 것을 떠올리며 추억에 잠길 수 있는 느낌을 좋아합니다.

용기가 나온다
「내 것이 될 수 있을까」라는 가사가 back number 그 자체. 이 어쩔 수 없는 느낌은 남녀 모두 공감할 수 있다. 실연곡이지만, 이상하게 웃을 수 있고, 용기가 나오는 곡.

분위기
시작의 인트로의 분위기가 멋집니다.
가사가 만나고 싶다 지금 바로 그 모퉁이에서 튀어나와 주지 않는 부분이 굉장히 만나고 싶은 기분을 표현하고 있는 곳이 좋다. MV도 곡에 매치하고 가사가 머리에 남아 있습니다.

상쾌한 짝사랑 노래
짝사랑했을 때를 기억합니다! 우연이라도 좋으니까 만나고 싶은 기분이나, 마음대로 멋진 라이벌상을 상상하는 곳, 마지막은 신 부탁이 되어 버리는 곳이, 여자이지만, 공감할 수 있습니다!!

 

2위 꽃다발 (花束)

 

https://www.youtube.com/watch?v=hmAaBAZtTiY&t=3s

 

헤세이판 「목면의 손수건」
남녀의 교제가 그대로 가사가 되어 있는 곳이 굉장히 좋다. 헤세이판 「목면의 손수건」이라고 하는 곳. 여성은 '마지막으로 플러시 되는 것은 나'라고 생각하고 있다. 남성은 "사과하는 편이 많을지도 모르지만, 괜찮아, 어울리지 않고 해 보자"라고 한다. 이런 상황을 가사로 만드는 것 자체가 신선했다. 생각하는 먼지가 되는 노래.

만남의 한 곡!
내가 back number에서 처음 알게 된 것이 이 노래입니다. TV에서 흘러와서 TV를 보지 못했는데 이 곡의 매력에 매료된 것을 기억합니다! 여성스러운 내용이지만 매우 순수한 말이 늘어선 아름다운 스트레이트 가사에 매료됩니다!

결혼식에 흘리고 싶은 노래
back number를 알게 된 계기의 노래. 남성의 본심은 이런 것일까, 라든지 생각해 보거나. 미안의 수와 감사의 수의 비율이 남성 시선이다라고 웃는 두 사람의 불안이라든지, 하지만 해보자고 하는 스탠스라든지! 앞으로 인생을 걸어가자는 날에 맞고 있을까!

back number를 좋아하게 된 계기곡
당시 좋아했던 아이가 가르쳐주고 좋아하게 된 곡. 결국 그 후, 그 아이보다 back number에 빠져 버렸습니다 (웃음) 프러포즈로 좋아하는 남성에게 노래해 주었으면 하는 곡 넘버원입니다.

본심이 전해진다
건전도 아니고, 사교사령도 아니고, 본심의 기분 같은 가사가 스트레이트에 전해져 오는 느낌이 듭니다.
반성하거나 사랑을 표현하거나 일상에 함께 하는 대화의 리얼함이 있어, 이런 식으로 생각해 주셨으면 기쁩니다.

 

3위 크리스마스 송 (Christmas Song)

 

https://www.youtube.com/watch?v=JfgOjtq440o

 

 

아티스트 back number
작사 작곡 시미즈 의뢰
출시 2015년 11월 18일
수록 앨범 『샹들리에』
타이업 후지TV계 드라마 월 9『5→9~나를 사랑한 아빠~』 주제가

 

따뜻한
고등학교 3학년 겨울에 발매된 곡. 학생 마지막 크리스마스라는데 남자 친구 없었던 당시.
꾸준한 게시물이 끊임없이 업되는 SNS. "사람 앞에서 할 수 없지만 부럽게는 하지 않지만"라고 가사가 뭔가 물들었다

연애하고 싶어지는 노래
이 곡을 알게 된 것은 이시하라 사토미와 야마시타 토모히사 주연의 드라마 『5→9~나에게 사랑한 스님~』을 보고 있었습니다. back number도 그때 처음 듣고 알았습니다. 부드럽게 따뜻한 목소리로 침착합니다. 또, 이 곡을 듣고 있으면 사랑이 되고 싶어 집니다. 또, 곡명이기도 합니다만, 「크리스마스 송」이라고 하면? 그래서 이 곡을 주는 사람도 많지 않을까요.

종소리가 낭만적
인트로에서 크리스마스다운 종소리가 들리면 쿤이 됩니다. 그, 남편씨, 소중한 사람… 그런 존재의 사람에게 이런 식으로 생각되고 있으면, 아무리 행복할 것이다!
드라마처럼, 회를 거듭할 때마다 고조해 가는 것처럼, 녹에 고조를 보이는 겨울이 아니어도 듣고 싶어지는 한 곡입니다.

드라마의 주제가가 되었다
굉장히 사랑받는 기분이 된다. 이 곡은 남자 친구, 좋아하는 사람에게 노래방에서 노래 부르고 싶은 곡. 스트레이트에 사랑이 전해져, 투명도가 높은 멜로디가 특히 훨씬 온다. 함께 애절함도 전해져서 안타깝다. 함께 연주하는 어깨의 음색이 정말 말할 수 없는 애절함이다

크리스마스의 혼자 생각
그 사람을 만나고 싶을 때나 만날 수 없는 때의 생각을 자세하게 말하거나 크리스마스 때 주위의 사람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자신이 어떻게 하고 싶은지가 쓰여 좋은 노래.

 

4위 해피엔드

 

https://www.youtube.com/watch?v=hzWDXge2ANM

 

 

아티스트 back number
작사 작곡 시미즈 의뢰
출시 2016년 11월 16일 “해피 엔드”
수록 앨범 "앙코르"
타이업 영화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데이트한다」주제가

 

실연했을 때는 듣고 울고 깨끗이 잊으세요.
실연했을 때 너무 자신의 마음을 말로 해주는 노래로 큰 울음을 기억합니다. 철저히 이 곡과 함께 우울했지만, 슬픈 눈물을 마음껏 흘릴 수 있기 때문에 울었던 후에는 깔끔했습니다. 이렇게 여심을 알고 있는 남성 밴드는 그 밖에 없을까라고 생각했습니다.

주인공의 감정의 변화와 곡명의 진실
이 곡의 마지막 부분의 가사에 주목하면, 1번의 끝이 「미안해」 2번의 끝이 「건강하고 있어」 라스트 녹의 끝은 「안녕」. 이것으로부터 알 수 있듯이 주인공의 기분의 변화를 나타냅니다.
잘 들어 보면 더이 노래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곡명의 진실.
이것은 "해피 엔드"라고 들으면 많은 분은 "행복의 끝"이라고 해석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진정한 의미는 주인공의 소녀는, 마지막으로 진정한 기분을 억제해 버리고 참아를 하고 「안녕」이라고 그에게 전한, 그에게는 그것(여자와 헤어진 일)이 행복한 결말에서.
자신의 감정을 밀어 죽일 때까지 상대방에게 해피엔드로 해주고 있어 열심히 거짓말을 하고 있다. 그렇다면 타이틀까지 거짓말을 해주지 않는다는 의미에서 '행복한 결말'→ '해피 엔드'라는 곡명이 됐다든가. 이것도 의지 吏씨 본인에의 인터뷰에 의해 밝혀지고 있습니다.

주제가
후쿠시 아오이 주연의 영화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데이트한다」의 주제가입니다. 촉촉한 발라드로, 조금 음란한 분위기도 있습니다만, 긍정적으로 파악할 수도 있는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back number의 이 부드러움과 깊이 있는 목소리가 정말로 뚫리는 곡입니다.

안타까운
해피 엔드라고 생각해 들은 사람은, 반드시, 깜짝 놀란다. 왜냐하면 베드엔드이니까. 풀리는 여성의 기분이 아플 정도로 애절한 곡.

 

5위 히로인

 

https://www.youtube.com/watch?v=CsRgs9GBky8

 

 

아티스트 back number
작사 작곡 시미즈 의뢰
출시 2015년 1월 21일 「히로인」
수록 앨범 『샹들리에』
『앙코르』
타이업 JR SKISKI CM송
기린 “담려 그린 라벨 GREEN JUKEBOX 눈편”CM송

 

궁극의 겨울 짝사랑 노래
『눈이 예쁘게 웃는 것은 네가 좋다』에 아무래도 너가 아니면 안 되는데 실현되지 않는 사랑이라는 애절함이 간절히 전해져 짝사랑의 기분을 대변해 주고 있어 몇번이나 반복해서 듣고 있었습니다 했다. 저 안에서 학생 시절의 사랑을 생각나게 해주는 곡입니다. JR의 CM에 사용되고 있었던 것도 있어, 겨울에 듣고 싶어집니다.

애절한 사랑 노래
한결같은 연심을 부른 감동곡. 어떤 영화를 봐도 좋아하는 사람을 히로인에 거듭해 버린다고 하는 연애하고 있을 때 있는 가사가, 마음에 버린다! 역시 back number는 러브송의 천재!

겨울 시즌 최고의 노래
겨울 눈이 기다릴 때나 그것을 보고 웃는 그녀를 기억하며 함께 본 밤하늘도 잊을 수 없는 아마 이 두 사람은 함께는 없지만 눈이 내렸을 때는 아무래도 그녀를 상상해 버리는 그 느낌은 외롭다.

겨울 송 클래식!
눈이 깨끗이 웃는 것은 너가 좋다! 기분 알아! 이런 가사를 작사하는 백 넘버 송 겨울의 노래로 유명해지면 좋겠습니다!
겨울 = 백 넘버가 되는 날이 언젠가 주면 좋네요.

 

6위 해피버스데이 HAPPY BIRTHDAY

 

https://www.youtube.com/watch?v=ZIn20Rmj030

 

 

아티스트 back number
작사 작곡 시미즈 이요우
출시 2019년 2월 27일 “HAPPY BIRTHDAY”
수록 앨범 『MAGIC』
타이업 TBS계 화요일 드라마 “ 처음 사랑을 한 날에 읽는 이야기 ” 주제가

 

부드러움을 느낀다
좀처럼 음악을 들을 수 없었을 때 어머니에게 가르쳐져 알게 된 곡입니다.
곡조도 좋고, back number는 좋은 노래를 부르지 마!라고 다시 느끼게 해 준 곡입니다. 또 이쪽의 곡은 후카다 쿄코 주연의 드라마 「처음 사랑을 한 날에 읽는 이야기」의 주제가로서 새로 쓰인 곡입니다.

어리석은...
남자의 짝사랑 이야기. 너를 껴안아 좋은 이유만을 찾을 수 없다.. 마음은 상상 이상이지만, 자신의 상황에 겹쳐 버려 만날 수가 없다. 아무리 상대를 생각해도, 껴안는 것조차 할 수 없는 관계는... 너무 슬프다.

엄청난 애절함으로 끌려가다
독특한 인트로와 너무 애절한 가사가 정말... 부정적인 가사로 여기까지 못 붙일 수 있는 back number의 마력은 정말 대단하다.

자신도 같은 경험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 곡은 굉장히 자신이 과거에 체험한 이야기와 비슷하기 때문에 좋아합니다. 꽤 재미있고 즐겁게 자리를 북돋울 수 없는 자신, 하지만 좋아하는 기분만은 높아지는 한편 곤혹스러운 가사라고 생각했습니다

7위 올드패션 Old Fashion

 

https://www.youtube.com/watch?v=qyQvbemmlN8

 

처음으로 최고의 노래
이름은 심플하고 맛있는 올드 패션 노래
에서 첫 부분은 알기 어려운 설명을 해 버리는 서투른 주인공 그녀를 그렇게 말하고 싶은 것은 단순하고 비교할 필요도 없이 쉽게 알 수 있는 것으로 나에게 부족한 것을 모두 가지고 슬프고 너, 그리고 불안과 망설임으로 만들어진 내 가슴의 세포를 너와 바꾸고 싶을 정도로 생각하고 있지만 꽃이 바람을 기다리거나 달이 밤을 비추는 정도처럼 나에게는 너라는 존재가 딱 뭐야 평범하다고 ​​말하고 있는 2번부터는 너와 보냈을 때와 그때의 길을 말하고 있는 요철해도 너와 건너면 좋다, 눈치채지 못하도록 우울했을 때 역시 너에게는 들키고 있어 불갑 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도 좋은 중요한 곳은 서투른 나는 걱정이니까 할 수 있는 너의 머니를 해 올바른 대답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지만 새가 봄을 노래하는데 항상 눈치채고 있는 너와 같은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었다고 하고 있는 마지막 녹의 직전에는 성격의 대비도 행해지고 있는 것이 아닌가, 밤하늘을 함께 보았을 때도 나는 알기 어려운 설명 하고 버리지만 너는 그런 일은 좋다는 여기에서 필요 없는 것은 말하지 않는다 이것이 도넛의 올드 패션이 되고 있는 너를 좋아했던 도넛이라고 하는 것을 알 수 있는 마지막 녹에서는, 누가 뭐라고 말하면 단순한 일로 얼마나 시간과 생명이 돌아다녀도 바람과 꽃밤과 달이라는 것이 딱 맞는 것처럼 너는 나라는 선택사항이 딱 맞다고 한다

대연애!!
드라마처럼 눈물 없이는 들을 수 없는 장대한 노래.
간단한 것! 아무리 생명이 시간이 돌아간다고 해도…
상대를 생각할 때, 자연과 눈이 가버리는 세포 수준에서 느끼는 곳이 있다. 그런 하나하나가 겹치면 대연애!!

드라마를 좋아했습니다.
무로 씨와 도다 씨와 같은 부부는 이상적이지요. 결혼하고 나서 알 수 있는 이상과 현실이 있네요.

 

8위 幸せ(행복)

 

 

 

아티스트 back number
작사 작곡 시미즈 의뢰
출시 2011년 4월 6일 “하나비라”
수록 앨범 '앙코르'
'슈퍼스타'

 

짝사랑 노래로 최고의 노래
짝사랑의 여자를 생각 그린 것을 좋아하는 그가 있지만, 그는 다른 아이를 좋아하고 그것은 자신이 알고 있지만 떠나는 것은 싫어하는 것은 싫기 때문에 당신과 함께 내가 제일 듣고 싶지 않은
이야기하지만 듣고 있는 곳이 좋다, 처음부터 행복을 바라고 있어도 이루어지지 않는다고도 알고 있는 곳도 나누어 있어 좋고 그리고 너의 좋은 곳은 들키지 않도록 등을 밀어 도와주는 곳이나 머리카락을 잘라 때때로 귀엽지 않고 어울린다고 하는 가벼운 말이라도 좋겠다는 기분이 상냥하다는 성격을 드러내는 맛이 좋은 마지막 녹의 앞에는 실현되지 않는다고 생각해 외롭지만 내가 좋아하게 되었기 때문에 당신 나쁘지 않아. 경험으로서 소중히 하고 싶다는 상냥한 마음 거기에서 바뀌어 슬픈 마음과 괴로운 마음 그것을 표현하고 그 후 결국 그가 좋아하는 그 아이에게는 이길 수 없다고 실감하고 그가 좋아하는 그 아이를 자신을 대신해 한껏 행복하게 해 주길 바라 그걸 도와주겠다는 상냥한 네가 생각이 적지 않지만 굉장히 울 수 있는 좋은 노래

너무 끔찍한 사랑
짝사랑 소녀의 심정을 노래한 노래. 많은 상처를 입어도 결국 마지막은 당신에게 전부 연결해 버린다는 슬프고 애틋한 노래입니다. 보컬을 부르는 방법도 굉장합니다.

울다!!!
이런 애틋한 느낌의 곡은 견딜 수 없지요. 이런 드라마가 있을 것 같은 가사라고 생각합니다. 연애의 어려움과 잔인함이 가득합니다.

아프다.
포기와 희망과 기쁘고 괴로운 모든 감정을 좋아한다는 이유로 덮쳐온다. 세계에서 가장 불행한 것이 아닐까라고 생각하고 싶어지는 기분을 비춘 곡. 백넘버에 빠진 첫곡

 

9위 わたがし(솜사탕)

 

https://www.youtube.com/watch?v=IiSlXGI3-1c

 

 

아티스트 back number
작사 작곡 시미즈 의뢰
출시 2012년 7월 18일 “내가”
수록 앨범 "앙코르"
"러브 스토리"
"blues"
타이업 TBS계 텔레비전 전국 넷 「CDTV」7월도 오프닝 테마

 

학생 여름의 새콤달콤한 연애를 연상케
자신 이 곡은 중학생 무렵 첫사랑의 여자와 사귀고 헤어진 뒤 많이 들은 곡. 이 곡을 들을 때마다 중학생 시절을 떠올린다.

여름
이 노래를 듣지 않으면 여름이 시작되지 않습니다! 손을 잡고 싶다, 좋아하고 말하고 싶은 마음을 「즐겁다」라고 밖에 말할 수 없는 것이 너무 애절하다, 이런 여름 보내고 싶다.

입장, 감정의 겹침, 차이
자신의 기분을 입장에서 전할 수 없는 작은 행복하고 만족으로 기쁨에도 슬픔도 되는 것 같은 곡이라고 생각했다

 

10위 瞬き (깜박임)

 

https://www.youtube.com/watch?v=s-O_JV8j8wc

 

가사가 좋아!!!
이런 가사처럼 매력적인 인생을 보내고 싶다. 멜로디도 참을 수 없어 멋지기 때문에 가사에 매치하고 있어 기분이 좋습니다. 굉장히 아름다운 노래군요

행복이란...
행복하다고 말해져 이미지 하는 것은 즐겁거나 밝거나. 그렇지만 시미즈 씨가 말하는 행복은, 손을 내밀 수 있을지 어떨지. 그것이 영화의 내용과 매칭하고, 흔들릴 것 같은 고음이 애절함 사랑스러움을 표현하고 있는 것.

'우산이 되어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자'
소중한 사람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우산을 만드는 사람이 되자. 순식간에도 행복해 보일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