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인 친구,여자친구 사귀는 꿀팁@!

일본인친구 사귀기 한일교류회!@

by 성짱의일본여행 2019. 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 짱 입니다!^ㅇ^)/

누구나 한번쯤은 나도 일본인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셨을 겁니다. 일본인 친구를 만들어서 그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배우고 좋은 친근관계를 맺을수 있는데요~ 어떻게해야 일본인 친구를 사귈수 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따분하고 심심한 주말 토요일, 일요일 집에만 있기엔 심심하고 나가고 싶지만 만날사람 없을 때 교류회에 가보시는건 어떨까요?? 교류회란 서로 다른 사람들이 모여 자신들만의 문화와 요리, 취미등등 여러가지 얘기하고 교류하는것을 뜻합니다. 한일교류회는 말 그대로 한국과 일본 사람들의 모임이죠~ 일본인 친구를 사귀기에는 정말 좋은 장소인데요? 혹시 자기 자신이 일본어를 못한다고 망설이고 계시는 분들이 있어서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한국에 관심이 있는 일본인 사람들이기 때문에 한국어가 가능한 일본인이 많아요!






보통 한일 교류회를 하는 장소는 '카페'가 가장 많은데요. 얘기하면서 커피마시고 과자도 먹으면서 공부하는 그런 자유로운 대화를 할수 있는 곳이기 떄문에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30분은 일본어로 얘기하다가 그 후 30분은 한국어로 얘기하면서 대화하고, 그 이후에는 각자 자유롭게 테이블을 바꾸면서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합니다.




다들 처음만나는 자리이니 어떤 이야기를 해야 하나 어색해 할 것을 대비해, 여러가지 토크 주제도 준비해 보았지만 어찌나 다들 몇번 본 사이마냥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시던지... 서로다른나라 다른언어 다른문화를 가지고 있지만 얘기를 하다 보면 은근히 잘 통하는 것이 많고 서로간 나라에 대해 몰랐던 여러가지를 알수 있게 되더라구요.



카페뿐만 아니라 카라오케(노래방)에서도 교류회를 한 적이 있는데요~ 한류의 열풍때문에 그런지 한국사람이 노래방에서 한국의 아이돌노래를 부르면 정말 인기가 많더라구요.ㅋㅋ 교류회를 가서 가장 많이 하는 얘기가 한국의 아이돌 얘기이기도 하구요, 한국 음식얘기나 드라마, 일본의 애니메이션 얘기를 가장 많이 하는것 같았어요.




한일 교류회에 가서 깜짝 놀란게 생각보다 한국어를 잘하는 일본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이게 한일교류회인지.. 한국어 교류회인지 모를 정도로 진짜 많았습니다!! 거기에 사람도 많고 즐거움도 배가 되니 너무 즐거운 나머지 시간가는줄 모르고 놀았네요.



술만 마시는 파티가 아닌, 언어 교환을 진행하므로 유익한 언어 학습이 됩니다. 혹시나 혼자 참가하시는 분, 아직 말은 잘 못해도 관심있으신 분들 모두모두 문제 없으니까 참여하셔도 됩니다~

보통 1시간~2시간 정도 언어교환 시간을 카페에서 가지며, 2차로 노래방 또는 이자카야 같은곳에 가서 밥을 먹으며 간단하게 술도 마십니다.






한일 교류회의 종류에는 너무 다양하게 있지만 대표적으로 2개만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1. 크지프

https://cafe.naver.com/korjapif

2. 유니원

https://cafe.naver.com/korjpnuni1/11030

각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모임 날짜, 시간, 장소, 신청방법 등등 여러가지 나와 있습니다. 관심있어서 가 보실 분들은 사이트 내용보시고 안내에 따라 하시면 됩니다.^ㅇ^







한류 드라마에 빠져있는 사람, 한국 요리 관심있는 사람, K-pop을 좋아하는 사람등이 모이는 곳! 문화와 언어 교류하고 친구를 만들어 보세요~@@@@



마지막으로 공감, 댓글 한 번씩 해주시면 저에게는 많은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ㅇ^)/

반응형

댓글